홈으로
>

커뮤니티

>

학과주요행사

학과주요행사

  • 홈    >    
  • 커뮤니티    >    
  • 학과주요행사
게시판 보기
대구보건대 교육부 주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작성자 : 치위생과 작성일 :2020-12-01 15:12:35 조회수 : 599

 

대구보건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링크플러스(LINC+)사업의 하나로 개최한 캡스톤디자인·팀프로젝트 경진대회에 출전한 E.T팀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현장 적응력과 문제 해결력을 함양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참가학생들은 산업체(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의성과 협동심을 발휘해 종합 기획·설계·제작한 작품을 출품했다.

 

접수된 출품작은 총 221점이며 완성도, 창의성, 우수성, 제품과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35개의 우수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E.T팀은 치기공과 3학년 김진훈, 김진무, 김병문, 김현묵, 남로민 학생과 치위생과 2학년 문수인, 정채영 학생 7명과 치기공과 장은진 교수, 치위생과 최성미 교수 등 지도교수 2명으로 구성됐다.

 

E.T팀이 출품한 디지털 레퍼런스(Digital Reference)는 틀니 제작 과정을 줄여 고연령 어르신들의 치과 내원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구상하게 됐다. 기존 틀니 제작에는 최소 1~2주가 걸렸고 완성된 틀니를 받기 위해서는 최소 5회 정도 내원해야했으나 디지털 레퍼런스는 처음 방문 후 다음 방문에서 완성된 틀니를 받아볼 수 있다. 이 장치는 코로나19와 고령으로 병원 내원이 힘든 어르신들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한 번에 해소하고 틀니 착용 기간을 앞당겨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경진대회 시상식은 내달 2일 ‘2020 산학협력 엑스포’ 개회식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엑스포 기간 내 온라인 전시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tasigi72@kukinews.com
관련기사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언택트 취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다음글 치위생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결과, "A"그룹으로 선정!